MY MENU

전문가칼럼

제목

[네이버뉴스] - 뉴스토마토 [고민정에스테틱 휜다리 교정법, 또렷한 무릎 만들기 셀프교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01
첨부파일0
조회수
1002
내용







고민정에스테틱 휜다리 교정법, 또렷한 무릎 만들기 셀프교정

(고민정에스테틱, 고민정원장)




치마나 청바지를 입었을 때, 고스란히 드러나는 휘어진 다리 모양 때문에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호소한다. 평소 하이힐을 즐겨 신는 직장인들이 있는데, 여성들의 체형과 건강에 악영항을 주는 원인이 바로 하이힐이다.


굽 높은 하이힐을 자주 신게 되면 걸음걸이의 무게중심이 바깥 축으로 이동돼 다리가 점점 벌어진다. 또한 다리를 꼬고 앉거나 양반다리를 자주 하는 것도 휜 다리의 원인이 되며 골반의 형태가 변형되거나 벌어져도 휜 다리나 오다리가 될 수 있다.


휜 다리가 고민인 여성들을 위해 고민정에스테틱은 자연적인 미용법인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교정법을 소개하려 한다.


우리 몸의 뼈 위에는 근육이 붙어 있다. 그리고 뼈와 뼈 사이에는 근육을 싸고 있는 막인 근막이 붙어 있는데 잘못된 자세습관 등이 이 근막을 꼬이게 만든다. 일반적으로는 뼈가 틀어져서 다리나 골반 등 국소 부위가 휜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근막이 꼬였기 때문에 딸린 뼈까지 틀어지는 것이다.



사전작업, 유의사항

내 몸의 전신사진을 찍어 관리 전후에 비교해보자. 현재의 몸 상태를 보면 바꾸고 싶은 부분이 눈에 띌 것이다. 단, 객관적으로 바른 자세로 촬영해야한다. 촬영 후에 왜 셀프교정을 통해 몸을 바꾸고 싶은지 정리해서 말로 옮기고 이를 녹음하거나 동영상으로 촬영해보자.


셀프관리 시 회차를 거듭할수록 점점 압의 강도를 높여보자. 혼자서 하더라도 근막은 아주 세게 마사지를 해야 효과가 극대화된다. '악' 소리가 나올 정도로 하되 더욱 중요한 점은 근막의 위치를 정확히 숙지해서 겨냥해야한다.


관리숍에서는 본격적인 관리에 앞서 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하지만 혼자서는 이러한 사전작업에 무리가 있으므로 스트레칭이나 뜨거운 찜질팩을 동원해 대신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다.



휜 다리 셀프교정 포인트

무릎을 중심으로 바깥 선이 이번 교정의 포인트다. 위치를 잘 모르겠으면 무릎을 굽혔다가 펴면서 손가락으로 사진에서 보이는 자리를 짚어보자. 깊숙이 들어간 부분이 느껴질 것이다.


무릎은 크게 위와 아래 두 개의 뼈로 구성돼 있고 물렁뼈로 되어 있다. 무릎을 접었다 펴는 관절 중 바깥쪽에 위치한 곳이다. 이곳을 두 손의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눌러주자. 숨을 마시고 내쉴 때 점점 깊숙이 지압한다.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근막을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원을 그리면서 하면 더욱 좋다. 겹치는 살덩어리가 아니라 뼈와 뼈 사이의 근막, 셀룰라이트를 눌러주는 것이다.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회수는 내 나이만큼 반복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나이만큼 반복하되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도구를 사용해보자.


처음에는 무릎에서 아래쪽으로 밀면서 풀고 이후 무릎 위쪽을 푸는데 위쪽은 바깥에서 안쪽방향으로 밀어주는 방법이다. 이 또한 내 나이만큼 반복한다. 숨을 내쉬면서 장화를 벗긴다는 생각으로 쭉 밀어주자. 바깥쪽 라인은 독소가 많이 쌓여서 고통이 따르고 아플 수 있다.


군살 없이 매끈한 종아리 라인은 10일 동안 10분 셀프케어부터 시작할 수 있다. 열흘 동안 10분을 투자하면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출처: 맛있는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 기사글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